Student Interview
ALLTHATBEAUTY
-
이경연수강생
헤어학과
안녕하세요. 저는 올댓뷰티아카데미에서 어릴 적 꿈이었던 네일아트를 배우고 있는 늦깎이 수강생 이경연입다. 즐겁고 재밌게 배우고 있습니다.
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이번 수업을 통해 깨달았어요.
- 01
-
올댓뷰티아카데미에서 강의를 듣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?
전 캐나다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학업을 다 마쳤어요. 전공은 네일리스트와 거리가 멀지만 늘 주변 흑인, 백인 친구들은 네일을 즐겨가면서 바꾸기도 하고 보기 좋았죠.
사실 그때부터였던 것 같아요. 네일에 관심이 생겼던 건. 그러나 집안이 엄격하고 몸과 머리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터라 늘 친구하는 것만 보고 있었지요.
그러다 시간이 흘러 독립한 순간부터 네일 공부, 유튜브 등 숍에 가서 직접 체험하고 보면서 직접 배워보고 싶은 마음에 셀프로 시작한 지 벌써 15년이 되었고 저에겐 그냥 취미에 가까운 정도였어요. 그러다 우연히 제가 가르치는 학생이 네일 자격증을 따겠다고 올댓 뷰티아카데미라는 학원에 등록을 했다더라고요. 그걸 본 순간 저도 제대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물밀듯 커져서 신랑과 상의한 후 저의 부모님도 반대한 네일 공부를 신랑 덕에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!
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올댓 뷰티아카데미가 크고 체계적으로 잡혀있다고 댓글들이며 저의 학생들이며 평이 좋다고 하더라고요. 조사한 끝에 고민도 없이 바로 전화해서 상담! 바로 강의를 듣게 되었답니다.
- 02
-
수강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재미있었나요?
처음에는 나이도 많고 혼자 등록해 많이 뻘쭘했지만 하루하루 수업을 접하면서 모든 게 신세계였어요. 음.. 운전면허증 시험이라고 할까? 가장 기초적인 것을 제대로 배워야 그다음 스텝도 밟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. 그래서 수업 3개월을 들으면서도 전 늘 수업에 배고팠답니다. 더 연습하고 싶었고 강사님께 더 물어보고 싶었고요. 2시간 30분 수업이 금방 지나쳐갈 정도로 저는 모든 수업 체계가 재미나고 흥분되었답니다. 그중 처음 접한 아크릴 수업이 진심 매력적이고 더 배워보고 싶었답니다!! 기회가 된다면 저는 아크릴 수업만 한 달 내내 듣고 싶네요!!!
- 03
-
수강하면서 어떤 점이 어려웠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?
사실 어려웠다는 것보단 생각보다 실력이 빨리 늘지 않아 속상했고 모든 과정 하나하나가 굉장히 의미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. 라이트 글루의 양, 글루 드라이어의 뿌리는 각도, 양 조절, 파일 쉐이브 각도 등등 절대 연습을 많이 안 할 수가 없더라고요. 진심 연습 또 연습만이 자기만의 네일 완성도로 가는 방법이었기에 꾸준한 연습과 강사님의 피드백으로 극복했답니다.
- 04
-
수강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점은 무엇인가요?
저의 강사님 손화진 선생님입니다.
절대 호락호락하지 않으시고 매 순간순간 진심 어린 피드백을 해주십니다. 남들은 듣기 싫은 소리일 수도 있지만 저에겐 꿀같은 팁과 정신 바짝 차리게, 실수하지 않게 말씀해 주시는 채찍질 같은 귀한 소리들이었습니다. 아직 시험 결과는 안 나왔지만 손화진 선생님 덕분에 제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네일 국가고시 시험을 친 것 같아 기쁩니다
- 05
-
뷰티아티스트를 꿈꾸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?
아직은 꿈이라 하기 뭐 하지만 나이 46세에도 제가 좋아하는 네일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에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. 앞으로도 쭉!!! 자기발전을 위해 열심히 임할 각오입니다.
- 06
-
뷰티아티스트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조언을 한다면?
저 나이 50 바라보는 아줌마입니다!!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이번 수업을 통해 깨달았어요.
3개월 내내 20대에서 30대 분들과 나이에 상관없이 같은 공통분야에서 서로의 의견, 감정, 평가를 통해 대화할 수 있다는 것에 크게 감동받았답니다! 후배님들은 이제 시작하지만 앞으로 더 좋은 네일리스트 꿈을 찾아가실 거라 믿어요!!! 그리고!!! 연습!! 연습!!! 그것만이 자기발전에 힘이 됩니다!! 뒤처지지 마세요!!!
- 07
-
앞으로 본인의 꿈이나 미래의 계획은 무엇인가요?
지금 현직 영어교사입니다. 제 본업을 접을 수는 없고... 사실 꿈은 부모님을 설득해 캐나다로 돌아가 큰 샵을 하나 차리고 싶어요~^^ 그곳은 정말 다양 각색한 인종, 그들이 갖고 있는 각기 다른 손톱, 발톱들이 있을겁니다. 그들의 손을 한 번씩 다 만져보는 게 저의 꿈입니다!! 마이다스네일리스트라는 말을 듣고 싶네요~^^♡
|